목표가 세계여행

이집트 여행 준비하기 - 입국 심사 및 비자, 로밍, 환전 정보

민트맛커피 2024. 9. 10. 23:36

 

이집트-여행-준비
이집트-여행-준비

이집트 여행 준비하기


패키지여행으로 떠나는 이집트. 패키지여행으로 떠나는 것이라 따로 일정을 계획할 필요도 없었고, 숙소도 모두 정해져 있어 정말 짐만 챙겨 떠나기만 하면 되었다.

그래도 필요한 소소한 준비들.

이집트를 떠나기 전 챙겨야 할 것들과 이집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한다.

🇪🇬 이집트 입국 심사 & 도착 비자

이집트를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하다. 이집트 도착 비자는 30일 단수 비자로, 사전에 구매할 필요 없이 입국심사 전에 카이로공항에서 $25에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여행이라면 돈만 달러로 준비하면 되고, 개인으로 떠난다면 비행기에 내려서 입국심사장 쪽에 가면 Banque Mis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집트-도착-비자
이집트-도착-비자


받은 도착 비자를 여권 사증 페이지에 붙이고, 입국신고서를 작성 (입국심사대 전에 작성)해서 함께 제출하면 도착 비자 위에 입국 확인 도장을 찍어준다. 이렇게 입국 심사 완료.

 

 

🇪🇬 이집트 로밍 혹은 유심

내가 이용한 비행편은 에티하드 항공을 이용하여 아랍에미레이트의 아부다비를 경유하여 이집트 카이로로 가는 항공편이었다. (현재, 아시아나에서 한시적으로 이집트 카이로행 직항 항공편을 운영합니다. 24년 10월 29일 ~ 25년 3월 29일).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약 4시간 정도 환승 대기시간 동안 시간을 보내야 했다. 와이파이를 쓸 수 있는 공항도 있지만, 아부다비 공항은 그렇지 않았다. 

 

아부다비-공항
아부다비-공항


환승국가인 아랍에미레이트에서도 인터넷을 쓸 수 있어야 했는데, 그래서 고민하다가 선택한 SKT baro 로밍
로밍을 하게 되면 국가 상관없이 일정 기간 동안 데이터를 쓸 수 있기 때문! 아부다비 공항에서도 대기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로밍을 선택했다.

현지 이집트 인터넷 정보

제일 궁금할 부분일 듯하다. SKT 로밍은 이집트 전 지역에서 크게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집트 나라가 크다 보니 도시 이동할 때에 동일 통신사인데도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가 있었다. 그럴 때에는 휴대폰을 껐다 켜거나 인터넷 연결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면 문제없이 사용 가능했다.

또 하나! SKT 청년요금 사용자는 로밍 요금이 반값이었고 (이집트는 동남아시아처럼 유심 가격이 싸지 않아 10일 기준으로 하면 가격이 더 비싼 경우도 있었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한국으로의 통화가 무료인 baro 통화도 가능하다는 점도 좋았다. 만약 한국으로의 연락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추천!


🔽 SKT baro 정보

 

몽골 울란바토르 여행 :: 해외 데이터 (유심) 사용 준비 및 기타 준비물

여행 중에서도 휴대폰 인터넷 사용은 필수이니, 몽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사용 옵션과 그 외 준비물들을 정리해봤다. 해외 인터넷 사용 와이파이도시락, 유심 (USIM), 이심 (eSIM), 로밍 등

kimspic.tistory.com

 

 

🇪🇬 이집트 파운드 (EGP) 환전

이집트의 현지통화인 파운드 (EGP). 우리나라에서는 직접 환전이 불가능한 통화이다.
그래서 이집트 파운드는 현지에서 환전을 해야 한다! 보통 공항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거나 트래블카드를 이용하여 현지 ATM에서 출금하여 사용한다.

나는 패키지여행이라 현지 가이드에게도 달러에서 이집트 파운드로 환전도 하였고, 묵었던 힐튼 호텔에 은행 환전소가 있어 이곳에서 환전을 하였다. (은행 환전소의 환율이 더 좋았다)

이집트-파운드-환율
이집트-파운드-환율


대략적으로 1달러는 50파운드 정도. 1파운드는 원화 30원 정도로 계산하면 된다.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나 쇼핑지에서는 달러로도 계산이 가능하다. 그래서 작은 단위의 달러를 많이 챙겨가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 

그리고 한 가지 더!
유로는 달러보다는 잘 사용되지 않았고 (유럽이랑 가깝지만), 일부 가게에서는 유로로 계산 시 달러에서 0.9배 해주는 곳도 있지만 동일하게 받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조금 손해다.

 

이렇게 이집트 여행에 필요한 비자, 로밍, 환전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다. 조금은 낯선 나라인 이집트의 여행 준비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