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쉬는 이야기

망원 합정 조용한 대형 카페 - 앤트러사이트 서교점

민트맛커피 2024. 12. 16. 21:15

 

망원 대형 카페 앤트러사이트

서울 시내에서는 대형 카페를 찾기가 쉽지 않은데 마포구 망원동 한가운데에 대형카페가 있다. 앤트러사이트는 여러 지점이 있는데 그중 책 읽기 좋고 분위기 좋은 서교점을 다녀와봤다.
 

앤트러사이트는 6호선 망원역과도 무척 가까운데, 1번 출구로 나와 편의점이 있는 골목에서 꺾으면 5분 이내에 도착한다. 간판이 담벼락에 붙어있어 지나치기 쉬우니 골목을 꺾어서 바로 왼편에 있다.

앤트러사이트-서교점
앤트러사이트-서교점



오래된 구옥을 개조한 앤트러사이트. 앞쪽에 정원이 꾸며져 있어서 서울 같지 않은 느낌이다. 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고 조경이 잘되어 있어서 분위기가 참 좋다. 

 

앤트러사이트-정원
앤트러사이트-정원

 

 

안으로 들어가면 정원 쪽으로 되어 있는 벽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카페 내부에서 정원을 보면서 커피도 마시고,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있다. 

 

앤트러사이트-내부
앤트러사이트-내부

 

 

한 층 위로 올라가면 주문할 수 있다. 

핸드드립 커피, 모카포트 커피와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커피 등 다양한 커피 종류가 있고, 원두 종류도 선택할 수 있다.

원두도 따로 구매 가능했고, 커피와 함께 먹기에 좋은 빵이나 디저트류도 준비되어 있다.

주문하는 곳 옆에서 바로 커피를 내리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앤트러사이트-주문
앤트러사이트-메뉴
앤트러사이트-서교점앤트러사이트-서교점
앤트러사이트-서교점

 

 

앤트러사이트는 북카페로도 유명했는데, 책이 있는 곳이 아니라 "책을 읽기 좋은 곳"이다.

웬만한 카페에 방문하면 노래가 나오는데, 이곳은 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래가 나오지 않는다.

 

우드톤으로 되어있고 조용한 데다 규모도 큰 카페에서 눈치 보지 않고 책도 읽을 수 있고, 조용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

방문하는 날은 비가 왔었는데 운치 있게 통창으로 비 내리는 모습을 보면서 커피 마시기에 좋았다.

 

 

 

잠시 후 나온 커피와 마들렌과 애플 크럼블 케이크.

커피는 적당히 진하고 깔끔한 편. 역시 마들렌은 커피와 마시기에 참 좋다. 

크럼블 케이크도 적당히 달달하니 꽤 괜찮았다.

카페가 시끄럽지 않고 조용해서 사람들과 앉아서 커피 마시면서 조용하게 이야기 나누기 참 좋은 곳이다.

 

앤트러사이트-커피-디저트
앤트러사이트-커피-디저트

 

 

따뜻한 분위기에 정원 뷰까지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망원 카페.

사람들과 만나서 이야기 나누기에도, 책을 읽기에도, 일을 하기에도 좋은 곳. 커피도 맛있고 오픈된 분위기라 여유롭게 시간 보내기 좋다. 

망원동의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는다면, 앤트러사이트를 추천한다. 

 

앤트러사이트 서교점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위치: 6호선 망원역 1번 출구 도보 3분
주차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