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가이드 - 항공편, 비행시간, 교통편 정리

민트맛커피 2024. 9. 24. 23:10

인도네시아-발리-여행-정보
인도네시아-발리-여행-정보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기본 정보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휴양지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발리.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에 대한 필수 정보를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한국에서 발리 공항까지의 항공편 정보를 비롯하여 발리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교통편까지. 발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본 정보를 체크하여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발리는 인도네시아 관광지 중 가장 인기있는 곳 중 하나로, 아름다운 해변, 독특한 힌두 사원, 자연 경관과 활기찬 문화로 전 세계 여행자들이 모여드는 곳입니다. 특히, 발리의 쿠타, 우붓, 누사두아 지역은 관광객들이 잊지 않고 찾는 관광지입니다. 발리의 온화한 날씨와 다양한 액티비티, 휴식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서핑, 요가, 스파, 다이빙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발리 응우라라이 국제공항 (Ngurah Rai International Airport, DPS)

발리의 응우라라이 국제공항은 인도네시아에서 두번째로 바쁜 공항입니다. 군인 출신의 독립운동가 이 구스티 응우라 라이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으며, 발리 공항이나 주도의 이름을 딴 덴파사르 공항이라고도 불립니다. 덴파사르에서 남쪽으로 약 13km 떨어져 있으며, 주로 발리 남부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국내선/국제선 터미널이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 국적기인 대한항공이 취항하였습니다.

 

 

발리 공항에서 시내 교통편 및 소요 시간

공항에서 발리의 주요 관광지인 쿠타, 우붓, 누사두아까지 다양한 교통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택시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공항 외부에 택시 대기 구역이 있으며 미터기를 사용하는 택시와 정액제 택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쿠타까지는 약 15-20분, 우붓까지는 약 60-90분이 소요되며, 택시 요금은 대략 쿠타까지 100,000 루피아, 우붓까지는 400,000 루피아 정도 입니다.

 

차량 호출

그랩(Grab)이나 고젝(Gojek) 같은 앱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차량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택시보다 저렴한 편이며, 쿠타까지는 약 100,000 - 150,000 루피아로 이용 가능합니다.

 

렌터카

공항 내에 여러 렌터카 업체가 있으며 직접 운전하여 발리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는 일일 대여비는 400,000 - 600,000 루피아 정도입니다.

 

공항 셔틀

공항과 주요 호텔을 연결하는 셔틀버스 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발리 항공편 및 비행 시간

한국에서 발리까지 직항 또는 경유하는 항공편이 다양하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발리까지 직항편으로는 약 6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한국에서 발리까지의 직항 항공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공사 항공편 운행일자 비행시간
 
가루다항공 GA871 O O O O O O O 오전 11:25 - 오후 5:20
대한항공 KE633 O     O O   O 오후 4:05 - 오후 10:10
대한항공 KE629 O O O O O O O 오후 5:50 - 오후 11:50

 

이외에 오는 10월부터 제주항공이 인천-발리 항공노선에 취항하여 주 7회 (매일) 운항할 예정이며, 에어부산이 최초로 부산-발리 노선을 취항하여 10월 30일부터 김해공항에서 주 4회 (월, 수, 금, 일)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발리까지의 다양한 경유 항공편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