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서울 가볼만한곳 3곳 추천 - 축제 일정 요금 정보
서울 11월 축제 정보
서울에서도 각 지역구에서 축제가 열린다. 노원구의 당현천에서 진행되는 빛조각 축제, 영등포구에서 열리는 김밥 페스티벌, 그리고 우리나라의 전통술을 맛볼 수 있는 축제까지.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축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에서 할만한 새로운 것을 찾고 있다면 이곳들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공공미술 빛조각축제 <노원 달빛산책>
기간: 2024년 10월 18일 ~ 11월 17일
장소: 당현천 산책길
요금: 무료
서로 다른 것들이 만나는 하나의 숨, 모두의 쉼
2024년 노원달빛산책이 <숨>이라는 주제로 당현천 산책길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숨’은 한숨 돌리는 휴식과 생명의 시작을 상징하며, 관람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함께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24명의 작가가 참여해 40여 점의 예술 작품을 선보이며, 한지 등(燈), 빛 조각, 미디어, 레이저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은 물론 노원 지역 작가와 주민, 지역기관과 학교도 함께 참여한다. 예술등과 빛 조각 작품 전시, 해외 작가전, 달빛 쉼터, 달빛 해설사, 개막 점등식, 주말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전남 세계 김밥 페스티벌
기간: 2024년 11월 1일 ~ 11월 3일
장소: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
요금: 무료
All Right!
전남 김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전남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김밥을 선보이는 축제로, 올해 처음 개최된다. 전남의 22개 도시군 특산물을 활용한 특화 김밥을 맛볼 수 있으며, 김밥 경연대회, 라이브 경매쇼, 라이브 토크쇼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김 뜨기 체험, 아트 김밥 만들기, 특화 김밥 시식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단짠 콘서트, 자이언트 김밥 전시, 세계 김 전시관, 김 뷔페 시식 코너, 올라잇 플리마켓, 전남편의점, 천일염 오락존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남 김밥과 수산물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특별한 행사로, 지역 특산물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기간: 2024년 11월 15일 ~ 11월 17일
장소: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
요금: 10,000원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우리나라 전통주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국내 최대의 전통주 축제로 전국의 다양한 우리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온라인 개막식, 쇼핑라이브, 유튜브 영상 콘텐츠, 인플루언서 콜라보 콘텐츠, 막걸리 키트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어, 전통주 애호가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