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표가 전국일주

인천 강화도 :: 강화도 맛집, 카페 추천 - 조양방직, 토속음식점 (젓국갈비, 밴댕이)

by 민트맛커피 2023. 10. 6.

 

강화도 맛집

 

강화도 음식점 & 카페 추천

 

서울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인천 강화도.

강화도에도 매력적인 먹을 거리가 많은데, 이곳의 특색 있는 카페와 강화도의 토속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들을 소개해보자.


 
조양방직


강화-조양방직강화-조양방직
강화-조양방직
카페-조양방직카페-조양방직
카페-조양방직

 

강화 최초의 인견공장이었던 조양방직은 한동안 폐가로 있었으나 지금은 카페로 재탄생하여 강화를 찾는 사람들의 필수코스가 되었다. 이전의 공장 건물을 그대로 살려 긴 작업대는 커피 테이블이 되었고 천장의 목조 건물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다. 바깥의 넓은 부지에는 이전에 사용했던 일본식 건물과 창고 등을 볼 수 있다. 커피와 디저트류를 위한 공간이지만, 커피만 마시고 오기에는 아쉬운 곳이다.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 영업시간: 11:00 - 20:00 (토, 일 21:00)
📍 위치: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전등사 남문식당


젓국갈비전등사 남문식당
전등사-남문식당-젓국갈비

 

전등사 입구 쪽에 위치한 식당으로, 강화도의 토속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밴댕이무침과 젓국갈비를 비롯하여 산채비빔밥, 버섯전골 등이 있다. 생소한 음식인 젓국갈비는 고려무신정권 당시 왕실 수도를 강화를 옮겼을 때 왕에게 진상하던 음식으로, 강화의 특산품인 새우젓에 돼지갈비, 채소, 버섯 등을 넣어 끓인 음식이다. 맑은 국물에 새우젓으로 국물 냈기 때문에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다. 돼지고기와 야채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든든하다.
식당이 꽤 큰 편이고, 앞쪽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며, 내부는 깔끔하다. 
 
⏰ 영업시간: 10:00 - 22:00
📍 위치: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11 번지

 

 

 

 

 

 

밴댕이 가득한집 놋그릇집


강화풍물시장-밴댕이집밴댕이가득한집-놋그릇집
밴댕이가득한집-놋그릇집
밴댕이-요리밴댕이-요리
밴댕이-요리

 

강화 풍물시장 2층 식당가에는 강화 대표음식인 밴댕이요리를 파는 식당들이 즐비해있다. 그중 놋그릇집을 방문했는데, 이곳은 모든 음식이 놋그릇에 담겨 나오며 정갈한 곳이다. 모둠 (밴댕이 회+무침+구이)가 2인 35,000원으로 다른 집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반찬도 깔끔하니 맛있고 새우장도 함께 나온다. 밴댕이회는 조금 아쉬웠지만, 무침과 구이는 꽤 괜찮은 편이다. 다양한 밴댕이요리를 가성비 있게 먹고 싶다면 풍물시장의 식당가를 찾아볼 것을 추천한다. 
 
⏰ 영업시간: 08:00 - 21:00 (매월 1,3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 주차: 가능 (식당 식사 시 주자권 제공)
📍 위치: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17-9 2004호

 

 

 

 

 

▼▼ 강화도의 가볼만한 곳이 궁금하다면

 

 

인천 강화도 ::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정리 (강화성당, 고인돌, 정수사, 풍물시장)

서울 근교로 1시간 정도의 거리에 떨어져 있는 인천 강화도. 문화유산과 즐길거리가 있는 강화도의 가볼 만한 곳, 먹을만한 곳을 소개해보자. 강화성당 대한제국시대에 지어진 한옥형태의 대한

kimspic.tistory.com

 

 

#광고 아님

#직접 다녀온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