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세계여행

코타키나발루 여행 :: 내맘대로 쇼핑 리스트 소개

민트맛커피 2023. 9. 14. 21:58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
쇼핑리스트


코타키나발루 쇼핑리스트

항상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쇼핑
코타키나발루의 KK플라자에서 구매한 쇼핑목록을 소개해보자

코타키나발루 KK플라자 쇼핑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LEXUS 과자

렉서스 (LEXUS) 과자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다들 챙겨 오는 렉서스 과자. 가성비도 있는데 맛도 나쁘지 않다. 다양한 맛이 있는데, 피넛버터, 치즈크림, 레몬크림을 사 왔는데 개인적으로는 레몬크림이 상큼하니 맛이 괜찮았다. 피넛버터와 치즈크림은 꽤 진한 편이다. 선물용으로 나쁘지 않다.

오트 크런치 과자

오트밀 과자가 맛있는 munchy's의 oat chrunch breakfast. 비교적 달지 않은 오트밀 과자이다.

 

미고렝 라면

미고렝 라면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는 미고렝. 요리하기에도 복잡하지 않고, 맛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코타키나발루 새우면

새우면

방송에서 보고 궁금했던 새우면. 한 봉지에 얇은 면 5개 정도가 들어있다. 일반 라면 한 개보다 양은 작은 편이다. 사실 새우맛이 나는지는 잘 모르겠고, 면은 생각보다 오래 삶아야 한다.

 

말린 야생 망고

말린 야생 망고

동남아 여행에서 항상 볼 수 있는 말린 망고. 코타키나발루에서는 특별히 야생 망고를 말린 것이 있었는데, 보통의 말린 망고보다 덜 달고 좀 더 망고 특유의 맛이 있었다. 가격은 일반 말린 망고보다는 비싸지만 한번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코타키나발루 기념품, 멸치과자, 후추

백후추

말레이시아의 특산품인 백후추. 시식을 맛볼 때에는 몰랐는데 새 제품을 뜯으니 후추향이 꽤 강한 편이다. 가격도 착하니 기념으로 구매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멸치과자 (Roasted Anchovy)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또 하나의 쇼핑품목, 멸치과자. 멸치에 얇은 밀가루과자를 입혀 튀긴 것으로, 일반맛과 매운맛이 있다. 매운맛은 그다지 맵지는 않은 편. 일반맛은 약간의 달달한 맛이 있다. 둘 다 맥주안주로 잘 어울리는 맛이다. 매장에서 시식이 가능하니 맛을 보고 입맛에 맞는 것으로 구매하면 된다.

코코넛 쿠키

개인적으로 코코넛을 좋아해서 구매해 봤는데, 기존의 코코넛 쿠키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생긴 건 사료 같은 느낌인데, 바삭하고 코코넛향도 꽤 많이 난다.

 

코타키나발루 코코넛과자

 

 

코타키나발루 밀크티, 올드타운 커피

N5 테 타릭 (Teh Tarik)

개인적으로 밀크티를 좋아하는데, 첨가물이 없다고 해서 새로운 브랜드의 밀크티를 구매해 봤다. 따뜻한 물을 적당히 따른 후 한포를 잘 녹인 후 테-타릭 (위에서 아래로 흘러내리면서 섞는 방법)을 하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약간 달달하면서 홍차의 씁쓸한 맛이 좋다.

립톤 테 타릭

립톤 브랜드에서 나온 테 타릭. 향도 좋고 약간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맛이다. 말레이시아식 밀크티가 처음이라면 추천한다.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말레이시아의 대표 커피 브랜드, 올드타운. 믹스커피로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다. 꽤 달달하고 꽤 진한 편이다. 따뜻하게 마시는 것보다 더운 날 아이스 음료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레이비 바디워시, 배스앤바디웍스 바디워시

Leivy 산양유 바디워시

말레이시아의 유명한 바디워시. 현재는 한국에도 수입되어 살 수 있다.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이 있는데, 향도 따뜻하고 우유향이고 바디워시를 사용했을 때 부드러운 편이다.

Bath & Body Works 바디워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바디워시 브랜드. 비록 말레이시아 브랜드는 아니지만, 한국에서 만나볼 수 없으니 해외여행에서 매장이 보이면 꼭 방문하고 구매해 오는 편. 정말 다양한 향이 있어 구경하는데도 한참이다. 바디워시, 바디로션, 미스트, 손소독제 등 다양한 제품이 다양한 향으로 준비되어 있다.

 

BOH 홍차

BOH 홍차

말레이시아의 유명한 홍차. 가성비 있게 나온 패키지로, 저렴한 가격에 홍차를 맛볼 수 있다.

 

말레이시아 쌀국수면

쌀국수면

쌀국수를 좋아하는 편이라 집에서도 자주 쌀국수를 해 먹는 편인데, 오리지널 동남아의 쌀국수면이 부드럽고 맛있다. 이곳 마트에서는 당면처럼 얇은 쌀국수면만 판매하고 있었다. 면이 얇아서 양념도 잘 베고 부드럽게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다.

 

#광고 아님

#직접 다녀온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