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표가 세계여행

몽골 울란바토르 :: 패키지여행 2일차 ROC Caffein Bar 추천 & 토요코인 호텔 후기

by 민트맛커피 2023. 10. 23.

몽골 울란바토르 패키지여행 2일차
울란바토르 숙소 & 카페


몽골 울란바토르 여행


테를지 국립공원에서 하루를 보내고 돌아온 울란바토르.
울란바토르는 테를지 국립공원과 다르게 우리의 아파트와 같은 건물들과 쇼핑몰들이 즐비했고 도시의 느낌이 강했다. 핑크색과 아이보리색의 건물들이 눈에 많이 띄는 곳이었다.
울란바토르는 들은 대로 차도 많았고 교통체증도 심한 편이었다. 운전을 꽤 험하게 하니 길을 건너거나 할 때 유의할 필요가 있다.
길을 다니다가 만나는 경기도 시내버스를 만나는 것은 왠지 반갑다. 

울란바토르 시내울란바토르 시내

 

ROC Caffein Bar


ROC 카페ROC 카페
ROC caffein barROC caffein bar

패키지여행 일정상 진행되는 옵션에서 빠져 카페로 향했다.
이태준 선생 기념 공원과 대형불상공원 근처에 위치한 상가인 Buddha Vista 내에 위치한 카페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카페이다. 상가 내부로 들어가야 카페 입구가 보이는데, 건물 밖에서 ROC라고 크게 써져 있는 상가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된다. 이름은 Caffein Bar이지만, 넉넉하게 좌석도 마련되어 있고 커피 이외에도 식사가 가능한 곳이다. 영어 메뉴판도 마련되어 있어 주문하기 편하며, 주문하면 자리로 음료를 가져다주는 시스템이다.
 

Long Black & Cappuccino

 

ROC 커피

롱블랙카푸치노를 주문했다. 쓰고 진한 롱블랙도 많은데, 이곳 롱블랙은 진하지만 뒷맛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롱블랙이었다. 마시고 난 뒤에도 쓴맛이나 텁텁한 맛이 남지 않아서 몽골에서 맛있는 롱블랙집을 발견할 수 있었다. 커피 자체가 맛있어서 그런지 카푸치노도 진하고 꽤 괜찮았는데, 우유와도 잘 어울렸고 우유 거품도 충분히 내주어서 부드럽게 즐길 수 있었다. 
분위기도 고급스러운 데다가 커피도 맛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카페였다. 자이승 전망대나 이태준 선생 기념공원을 방문하였다가 근처 카페를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 롱블랙 7,000 투그릭, 카푸치노 8,000 투그릭
⏰ 영업시간: 07:00 - 20:00

https://maps.app.goo.gl/Ke7Xjcd2UFNzXHQt9?g_st=ic

 

ROC Caffeine bar · 4.4★(28) · 커피숍/커피 전문점

VWP6+PCP, Ulaanbaatar 17023 몽골

maps.google.com

 

 

토요코인 호텔 (Toyoko Inn Hotel)


토요코인 호텔 울란바토르

일본의 체인 호텔인 토요코인 호텔.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고, 근처에 라마다 호텔을 비롯하여 한인식당들에도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이곳에서 걸어서 약 10-15분 정도 거리에 국영백화점이 있으며, 주변에 편의점도 찾아볼 수 있고, 약 5분 거리에 노민 슈퍼마켓도 걸어갈 수 있다. 
일본의 체인이라 그런지 모든 것이 간소화되어 있는 호텔이다. 1층 로비에서 물과 일회용품을 챙겨야 하며, 카드를 접촉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객실로 향할 수 있다. 일본 체인 호텔답게 시설은 매우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으나, 방은 다소 좁은 편이다. 싱글 침대 두 개와 벽과의 좁은 공간에 캐리어를 펼치면 여유롭지는 않은 편이다. 화장실도 일본 특유의 상아색 화장실로 되어있다. 
아침 조식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을 듯하다. 1층 로비 옆에서 식사가 가능한데, 따로 공간이 구분되어 있지 않다. 조식은 샐러드 조금, 과일 2종류, 빵 1종류, 그리고 밥과 스튜 1종류 정도가 준비되며 작은 식판에 원하는 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다. 식사 후 퇴식구에 음식물, 식기류를 분리해서 버리면 된다. 

토요코인 호텔 울란바토르 조식토요코인 호텔 울란바토르



울란바토르에서의 첫날밤을 야경과 함께 마무리

울란바토르 야경

 

#직접 다녀온 후기입니다